Project - findingNemo

홈페이지 : http://needlworks.org/projects/findingNemo

수많은 아이들이 사라지고 있습니다. 사라지는 아이들은 갈수록 늘고 있습니다. 많은 아이들은 부모님의 품으로 돌아갑니다. 하지만 한 달이 지나도, 반 년이 지나도 돌아오지 않는 아이들도 있습니다. 네트워크로 사람을 엮는 시대라고 합니다. 기술은 발전하는 시대입니다. 하지만 기술이 닿지 않는 곳이 아직 얼마든지 있습니다.

이제 아이들을 집으로 돌려 보내기 위해 우리들의 눈을 통하여 아이를 찾고, 웹을 통해 수많은 사람들의 눈을 빌리려고 합니다.

findingNemo는 미아를 찾기 위한 Textcube의 플러그인입니다. 한국 복지재단의 실종아동전문기관에서 데이터를 제공하며, 소금이님이 미아 데이터 업데이트를 해주고 계십니다.

findingNemo 서버는 실종아동전문기관에서 소금이님께 전달한 데이터를 서버에 저장하고 있다가 플러그인의 요청이 있을 경우 실종 어린이의 정보를 플러그인으로 전송합니다. 실종 아동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여러 장치들이 있습니다. 플러그인은 데이터를 저장하지 않습니다. 또한 출력되는 부분에서도 검색엔진에 크롤링되는 것을 막기 위하여 직접 데이터를 출력하지 않습니다.

C daybreaker, inureyes, J.Parker / data update by sogmi